본문 바로가기

글/인프피의 성장일기

[INFP] 나 자신을 믿어

728x90
반응형

뭔가 이거 보고 뽝... 하는 직관이 터졌다. 뭔가 내 삶이 이해된 느낌. 

요 며칠 힘든 시기가 있었는데,

무사히 잘 지나갔다. 다행히. 

그래서 힘들 때는 힘들다고 징징거리고 하는데도

어떻게든 잘 버티는 모양이다.

(뭐, 진짜 버티기 힘들면 외부에서 좋은 에너지를 받고는 하지.

이번 경우가 좀 그러긴 했다)

 

이때까지의 삶이 나에겐 늘 힘들고 버거웠다.

뭐 삶이 힘들지 않은 사람은 없겠지. 

하지만, 뭔가 나는 그 버거움이 크게 다가왔다. 

지금 와서 생각해보면,

남들보다 가지고 있는 에너지가 많아서,

그 감정의 파도가 더 격하게 움직이는 탓인지도

모른다는 생각이 든다. 

위의 짤처럼 끊임없이 흔들리고, 고뇌하고,

번민하는 삶을 살고 있다.

 

30대 중반인 지금도 마찬가지이긴 하다.

 

환경? 환경도 큰 차이는 없다. 

이상주의자인 나에게 세상은 늘 이상적이지만은 않았고,

오히려 현실에 적응하는 법을 가르쳐줬으니까. 

나도 적응은 하면서도 이해할 수 없는 것도 많고.

심지어 '이런걸 적응한다고?'

라는 생각이 든 경우도 많으니까. 

 

내 감정은 더 요동치고, 힘들어하는건 사실이지만.

내 신념은 오히려 꺾이지 않았다. 아이러니하게도. 

내가 힘들어서 징징거릴지언정, 말이다. 

 

지금 이런 상황에서도 남들은 지쳐 떨어졌을법도 했을텐데. 

그냥 힘든 현실을 수긍하고 받아들이면서

그냥 그 자리에 있을법도 한데, 

나는 그런 상황에서도 내 힘든 길을 꿋꿋히가고는 있었다. 

(물론 겁나 하드코어했지만)

 

어느순간 나도 그렇게 믿어버린 것 같다. 

내가 아무리 힘들어도,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어도,

현실이 머리부터 발끝까지 나를 흔들어놓으려고 해도,

나는 그럴수록 더욱 단단하고 빛날 것이다.

힘들어도 답을 찾을거고,

돌파구를 찾을 수 있다, 라는 마음.

 

그러니까 인프피들, 포기하지 말아요. 

나도 포기하지 않을거니까 말이야. 

(이거.. 뭔가 만화주인공 대사 같아서 쵸큼 오글거리네;

그래도 뭔가 이런 말을 하고 싶었다!)

728x90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