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글/인프피의 성장일기

[INFP] 짤talk : 인프피는 다 알고 있다

728x90
반응형

모든 것을 알고 있는 인프피의 속마음

인프피는 여리여리한 모습과는 달리 똑똑하다. 아래 글을 참고하면 이해가 빠를 듯. [내피셜 주의]

 

[INFP] (지극히 나 중심적인) 인프피의 통찰력에 대해_ver.201024

1. 요새 인프제에게 관심이 많아져서 이것저것 찾아보고 있는 중이다. 인프제가 보통 통찰력이 좋은 유형이라고 나오는데, 내가 아는 인프제들은(두명밖에 없지만) 통찰력이 좋기도 하면서, 어

sinya2632.tistory.com

여리여리한 모습에 속아서 사람들이 놀리거나 무시하는 경우가 있는데, 사실 그런 것도 별로 신경 안쓰는 것 같다. 나 같은 경우, 고등학교 3년 내내 은따를 당했었는데, 외로움 때문에 좀 괴롭긴 했지만 나를 은근 무시하는 애들, 무시하지 않았다. 싫어하지도 않았고.

하지만, 자신의 중요한 부분을 건드리면 달라진다. 평소에는 허허실실 자신의 속을 잘 드러내지 않는 인프피지만 이 부분 한번 건드리면 성질 제대로 볼 수 있다. 장담한다. 내가 지금 그렇거든. 

 

사실 자기에게 큰 피해 없으면 그냥 허허실실하고 만다. 귀찮아서. 그래서 자기주장도 잘 안하고, 남 이야기 잘 들어주는 편이기도 하다. 갈등도 싫고, 갈등이 일어날 바에 내가 양보하고 마는 스타일이기도 하고. 사실 싸움 일어나면 제일 피곤한건 나이기 때문에. 뭐, 갈등도 싫어하니 나름 중재도 잘 하는 편인거 같고. 

 

사회생활 하다보니 저 짤 같은 상황이 많이 일어나는데, 대충 분위기만 읽어도 각이 나오니 난 좀 피곤하기도 하다. 하지만 굳이 끼어들지는 않을란다. 너희들의 삶은 너희들의 삶일테니. 그러니, 나 좀 건드리지 마라, 미친 놈들아 평화롭게 살자 쫌!

728x90
반응형